뉴스 상세

사업소식

if(kakao)에서 만나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카카오임팩트펠로우십

 

11 16일부터 18일까지함께 나아가는 더 나은 세상을 주제로 한 '이프 카카오 if(kakao) 2021' 컨퍼런스에 카카오임팩트도 함께 했습니다카카오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카카오의 서비스부터 기술, 비지니스, 파트너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120여 개의 세션을 선보였는데요그 중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에 관한 세션도 2개가 마련되어 소개드립니다.

 

I 첫 번째로 소개하는 세션은 ‘카카오와 사회혁신가가 만나면: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1년의 스토리입니다.

 

if(kakao) 2020 컨퍼런스에서 카카오임팩트의 시작을 알린 지 벌써 1년이 흘렀는데요. 이번 if(kakao) 2021 컨퍼런스에서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론칭 후 1년 간의 다양한 시도와 함께 꿈꾸는 변화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했습니다지난 1년 동안 카카오임팩트는 24명의 혁신가를 펠로우로 선정하고, 카카오와 함께 다양한 지원을 해왔는데요. 

 

그중 혁신가의 목소리와 어젠다를 영향력 있는 콘텐츠와 채널을 통해 널리 알리도록 돕는 확성기지원의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나아가 카카오의 콘텐츠, 기술, 플랫폼과 연계해 사회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카카오와 사회혁신가가 만나 앞으로 만들게 나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함께 상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세션 보러가기

 

 번째로 소개하는 세션은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을 통해 본 사회 혁신가의 성장 요인'입니다.

 

2세션.png

 

펠로우의 자율적인 활동을 응원하고 그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것. 그리고 실적이나 성과가 아닌 사람과 신뢰에 초점을 두는 것이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의 주요 지원 방향성인데요.

 

이러한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의 접근 방법이 실제로 사회혁신가의 성장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서강대학교 조재희 교수 연구팀이 수행한 결과를 소개합니다. 다각적인 연구 방법론을 통해 흥미로운 발견이 많았던 연구 내용을 영상을 통해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세션 보러가기

 

관련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