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100일 간 미션 수행을 통해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카카오프로젝트100’이 베타 시즌 2를 진행합니다! 작년 9월 첫 오픈한 프로젝트100은 개개인의 작고 사소한 행동이 습관으로 이어져, 결국에는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든다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된 참여형 커뮤니티 플랫폼인데요. 2017년, 카카오 크루(Krew : 카카오 내부에서 직원을 일컫는 호칭)에서 비롯된 문화 운동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이용 방법은 실천하고자 하는 주제의 프로젝트를 플랫폼 내에 직접 개설하거나 참여해, 100일 동안 참여자끼리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며 미션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식이랍니다. 실천 보증금을 낼 시에만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을 실천한 만큼 보증금을 되돌려 받고, 실천하지 못해 남은 보증금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기부할 수 있어요. 시즌 1에는 270개의 프로젝트가 개설되고 3,500명 정도가 참가했으며, 실천 보증금이 기부로 이어져 약 1억 원이 모금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2는 3월 20일까지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3월 22일까지 참여 신청을 진행했어요. 결과적으로 520개 프로젝트가 생성되어 현재 1만 5,000여 명의 이용자가 3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100일에 걸쳐 매일 인증을 통해 목표를 실천해나가는 중이에요.
주목할 점은 새로운 시즌을 맞아 프로젝트 100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다는 것인데요! 이용자가 부담 없이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실천 보증금을 10만 원에서 1만 원으로 낮추고, ‘좋아요’와 댓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 UI 개편을 통해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어요. :)
또한,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환경 운동가, 아티스트, 비영리단체, 운동선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하게 되었어요. 플라스틱 프리 1인 환경 활동가 고금숙의 환경 실천 프로젝트, 농인 아티스트가 모여 만든 핸드스피크의 수어랩과 수어발라드 배우기 프로젝트, 가수 양준일과 함께하는 영혼의 말 한마디 건네기 프로젝트 등으로 이용자 참여를 독려하고, 프로젝트 다양성을 높이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같은 목표를 가진 이들이 100일간 서로를 독려하며 함께 결심을 이어나가는 곳, 프로젝트100! 소소하지만 의미 있는 성취로 개인을 넘어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루는 그날까지 우리의 움직임은 계속됩니다. 다음 시즌도 지켜봐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