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보도자료

카카오임팩트·가천대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업무협약

#테크포임팩트 #테크포임팩트캠퍼스

 

"실무 중심 교육 3학점, 글로벌 리더 역량 키운다"

 

가천대학교 스타트업칼리지는 카카오임팩트와 협력해 올해 2학기부터 ‘Tech for Impact’ 교과목을 개설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교과목은 지난 2023년과 2024년 KAIST에서 운영했으며, 올 1학기는 연세대학교와 한양대학교, 2학기는 가천대학교와 KAIST에서 운영한다.

이 교과목은 학생들이 직접 기술 기반 솔루션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실습 중심 과정으로, 3학점으로 구성되며 1팀당 학생 6명으로 조를 편성,운영한다. 수업은 사회혁신가 및 카카오 그룹사의 개발자가 멘토로 참여해 ▲사회 문제 해결 역량 ▲AI 기반 솔루션 개발 능력▲팀워크 및 커뮤니케이션 등을 배운다.

앞서 지난달 19일 가천대는 카카오임팩트와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술 개발 및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임팩트는 2018년에 설립된 카카오의 기업재단으로, 기술과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테크포임팩트’,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등이 있다.

가천코코네스쿨은 지난 2022년 설립된 가천대 스타트업칼리지로, 몰입형 창업학기제(창업학 부전공)와 복수·단독전공형 창업학전공과정 등을 운영하며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배출하고 있다.

 

내용 전문 발췌_250305_뉴시스_가천대·카카오임팩트, 2학기 ‘Tech for Impact’ 교과목 개설

관련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