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모두가 더 나은 미래를 살아갈 수 있도록
세상의 가치 있는 변화를 만듭니다.

모두가 더 나은 미래를 살아갈 수 있도록
세상의 가치 있는 변화를 만듭니다.

Connect Project

Digital-Citizenship
Project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은 미래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고 정보를 가치 있게 이용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디지털 시민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감정과 가치, 사이버폭력 예방, 건강한 디지털 소통, 저작권 보호 등을 주제로 하며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디지털 세상으로 떠나는 미션여행"을 테마로 놀이형 교육을 진행합니다. 현재까지 1,879개 학급 48,962명의 학생이 교육에 참여하였고 302명의 선생님이 연수에 참여하는 등 교육현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사전사후 조사결과 교육효과도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Mind Project
속마음 프로젝트

가까운 사람과의 소통이 부족해지는 모바일 시대, '속마음 버스'는 자칫 소원해지기 쉬운 가까운 사람과 속마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공간을 선물한다. 속마음버스는 한강변의 멋진 야경을 벗삼아 속마음 버스만의 3분 대화범에 따라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하며 관계를 회복하는 치유의 버스입니다. 사단법인 공감인과 함께 기획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서울숲을 거닐며 속마음대화를 이어가는 ‘속마음 산책'으로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현재까지 24,364명이 신청하고 사연을 통해 선정된 8,657명이 속마음 프로젝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Krew Project
카카오임직원 프로젝트

카카오는 세상을 바꾸는 가치있는 변화를 카카오 임직원과 함께합니다. 자원봉사 지원제도를 통해 기획부터 실행까지 임직원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IT진로교육 프로그램 등 매달 다양한 주제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임직원의 정기기부펀드인 다가치펀드를 통해서는 국내아동지원사업(어린이재단), 해외아동 지원사업(플랜코리아), 장애아동 재활치료사업(푸르메재단), 소외계층 IT지원사업(다음세대재단), 백두대간 및 환경보호사업(녹색연합), 제주저소득가정 지원사업(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의 6개의 기부프로젝트를 운영합니다. 카카오 임직원은 6개의 기부프로젝트 중 원하는 곳에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으며, 매칭그랜트 제도를 통해 임직원이 기부한 만큼 카카오도 동일한 금액으로 기부에 참여합니다. 현재까지 총 18개의 기부프로젝트에 38억원을 기부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